본문 바로가기

MBK SCHOLARS

인사말

MBK장학재단은 이제 인생을 시작하는
여러분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설립되었습니다.

MBK장학재단 이사장 김병주의 사진

인생의 시작은 태어난 때가 아니라, 스스로의 존재를 자각하게 될 때 진정으로 시작된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이 우리의 꿈이고 희망이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이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사람들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믿고 있다는 것만으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지켜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MBK장학재단은 여러분 스스로가 품고 있는 소중한 꿈과 희망을 지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단지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꿈과 희망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MBK장학재단이 힘을 보탤 수 있다면 그보다
가치 있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한 사람의 인생이 완성되기까지는 수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있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러한 도움을 받은 사람이 각자 개인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주변의 누군가에게 자신이 받은 도움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우리 사회를 더 밝게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MBK장학재단은 바로 이러한 저의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개인의 출연으로 만들어진 공익법인입니다.

MBK장학재단은 특정한 분야의 전공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장학금 수혜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어떠한 조건이나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미래의 리더가 된 여러분이 다음 세대의 미래를 위해 받은 도움을 다시 환원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은 시작이 우리 사회에 큰 변화를 일으키는 씨앗이 되기를 바랍니다.

꿈과 희망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MBK장학재단은 여러분이 그러한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MBK장학재단 이사장
김 병 주

위로 이동